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설치 및 사용 방법, 활용방법이며 PC, 스마트폰 연결 원격제어 가이드입니다.  윈도우 노트북이나 맥북이나 크롬 원격 데스크톱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은 거의 같아요. PC와 모바일로 접속해서 내 PC 원격제어는 것도 간단하게 하실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원격 데스트톱은 구글에서 만든 PC to PC, Modile to PC가 가능한 무료 앱입니다. 재택을 하거나, 밖에서 간단한 업무 때문에 PC에 접속해야 할 때 너무나 편한데,  크롬 원격 데스크톱 연결은 무료이기까지 합니다.  여기에 더해 크롬 원격제어는 꽤 안정적인 연결을 자랑합니다.  가볍고, 간편하고, 강력하고, 무료에 모든 기능을 제공합니다.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1. 구글 크롬 원격데스크톱 다운로드 설치 및 활성화

무료 연결을 통해 원격제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과 구글 크롬, 크롬 원격 데스크톱 확장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1) 구글 크롬 브라우저 설치: Chrome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공식 웹 사이트( 크롬 원격데스크톱 다운로드하고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합니다.  (2) google 계정 확인: Google 계정이 없다면 하나를 만듭니다.  (3) 구글 원격 데스크톱 확장 프로그램 설치

Google Chrome을 엽니다.

Chrome 웹 스토어( 이동합니다.

검색 창에 ‘Chrome 원격 데스크톱’을 입력합니다.

공식 Chrome 원격 데스크톱 확장 프로그램 옆의 ‘Chrome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 팝업이 나타나면 “확장 프로그램 추가”를 클릭합니다.

(4) 확장 프로그램 활성화

확장 프로그램 설치 후 팝업이 나타납니다. Chrome 원격 데스크톱 확장 프로그램을 활성화하려면 압정 형태 아이콘을 눌러 “켜기”를 클릭합니다.

목차로 돌아가기

2. 구글 크롬 원격데스크톱 설정

1. 원격 액세스를 하기 위해 크롬 원격데스크톱 설정이 필요합니다.

Chrome에서 북마크 표시줄의 ‘앱’ 탭을 클릭합니다(또는 chrome://apps/를 방문합니다).

왼쪽에 크롬 원격데트크톱 아이콘 보이죠? 클릭!

2. Chrome 원격 데스크톱 호스트 설치

화면 안내에 따라 Chrome 원격 데스크톱 호스트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합니다. 이것은 원격으로 컴퓨터에 액세스 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3. PIN 설정

안전한 액세스를 위해 PIN을 설정하라는 팝업이 나타납니다. 나중에 컴퓨터를 원격으로 연결하려면 이 PIN이 필요합니다. PIN을 입력하고 확인합니다.

4. 접근성 설정 (윈도우는 4번 과정 생략)

맥북에서 접근성 설정을 활성화해줍니다. 

크롬 리모트 데스크탑 호스트의 우측 버튼을 활성화합니다. 활성화시키면 위의 접근성 환경설정 열기 옆에 있던 “다음” 버튼이 활성화됩니다. “다음”을 클릭하고 롬 원격데스크톱 설정을 마무리합니다.  

목차로 돌아가기  

3.  PC와 모바일에서 구글 크롬 원격데스크톱 사용 및 PC 원격제어 사용 방법

접속해서 원격 조정하하는 대상은 PC입니다. PC to PC, Mobile to PC 접속만 가능합니다. 크롬 원격데스크톱은 PC에서 모바일로 접속은 안됩니다. 즉, 내 스마트폰을 PC로 접속해서 원격제어는 안된다는 것입니다.  PC to PC는 아래의 (1) ~ (5) 과정을 통해 접속하시면 됩니다.  (1) 컴퓨터 원격 액세스

다른 컴퓨터나 모바일 기기에서 Google Chrome을 열고 본인의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Chrome 원격 데스크톱 웹 사이트( 이동합니다.

내 컴퓨터에 ACCESS를 누릅니다.

기억하세요! 연결하고 싶은 컴퓨터가 켜져있어야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2) 접속하고 싶은 컴퓨터를  선택

“원격 장치” 아래에 컴퓨터 이름이 표시됩니다. 원격 연결을 시작하려면 클릭합니다.

(3) PIN 입력

이전에 설정한 PIN을 입력하도록 요구됩니다.

(4) 원격 제어

올바른 PIN을 입력한 후, 이제 컴퓨터를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마치 컴퓨터 앞에 앉아 있는 것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체창 보기로 하시면 조금 더 편리합니다.

(5) 연결 종료:

원격 세션을 종료하려면 화면 상단에 있는 ‘공유 중지’ 버튼을 클릭합니다.

Mobile to PC 접속은 아래와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크롬 원격데스크톱은 스마트폰ㅡpc원격에서는 최고의 어플이었지만 최근 업데이트 후 불만이 있네요.그래도 스마트폰으로 급하게 내 PC에 접속할 때 유용합니다. (1) Mobile to PC는 모바일 앱을 하나 다운로드하셔야 합니다. (  ) 

(2) 다운 받은 후 실행하시면 아래와 같이 원격제어 가능한 컴퓨터 2대가 보이죠? 접속가능한 컴퓨터는 온라인 상태여야 하는데, 파랗게 하이라이트 된 컴퓨터가 온라인 상태를 나타내고, 접속가능합니다. 클릭해 볼게요!

(3) 클릭하면, 설정과정 중에 입력하셨던 PIN번호 입력이 요구됩니다. 입력하시고 연결을 누르면, 우측과 같이 컴퓨터에 연결이 되면서 배경화면이 나옵니다. 

상단 우측에 보면 마우스 버튼 보이죠? 이것을 누르고 바탕화면 아이콘을 누르면 클릭과 동일한 효과가 납니다. 

그 옆에 자판 아이콘이 보이죠? 자판 아이콘을 누르면 스마트폰 자판이 나오면서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게 바뀝니다.

(4) 우측 상단 사진에 점 3개가 보이죠?

저기를 누르면 Ctril-Alt-Del 전송 메뉴가 나오는데, 이것을 누르면 해당 PC 종료가 됩니다.

데스크톱 크기 조정 누르면 화면 사이즈가 바뀌고요. 연결 해제를 누르면, 원격제어가 종료됩니다.

직접 사용해 보시면, 너무 쉽습니다. 

모바일 크롬 원격제어 앱이 업데이트되면서 과거 버전보다 불편하다는 의견이 많지만, 급할 때 밖에서 내 PC에 접속해서 간단하게 파일을 보내거나 확인할 때는 정말 유용합니다. 

몇 번 사용해 보시면 금방 적응되니 꼭 구글 크롬 원격데스크톱 기능을 활용하세요.

목차로 돌아가기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설치 방법과 크롬 원격데스크톱 연결 사용 방법 및 활용방법에 대해 포스팅하였습니다.  윈도우 노트북이나 맥북이나 크롬 원격 데스크톱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다르지 않으니 쉽게 따라 할 수 있습니다.  정말 편하니까 시도해 보세요. 

카테고리: 생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