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만원 지원 평생교육 바우처 신청방법! 1년에 한번 기회 놓치지마세요
요즘같이 힘든때 정부에서 지원하는 경제적 혜택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2월 3일까지 신청할 수 있는 35만원권 바우처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바우처는 일 년에 한 번만 신청이 가능한 평생교육 바우처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놓치면 1년을 기다려야 하니 이번 기회를 놓치지마세요
✅ 알면 돈이 되는 정보
📌 숨은 국세환급금 환급 받는 방법 알기
📌 모르면 놓치는 통신비 미환급액 조회 방법
📌 1인당 137만원 건강보험료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 107,000원 절약하는 자동차보험료 환급금 조회 및 신청방법
평생교육 바우처
평생교육 바우처는 2018년도에 시작한 교육 바우처 제도인데 많이 홍보되지 않아 신청하지 않은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평생 교육 바우처는 교육 바우처에 등록한 학원의 수강료와 해당 강좌 수강에 필요한 교재비에 쓸 수 있는 교육비를 1인당 최대 35만 원의 교육 바우처로 지원이 됩니다.
특히 올해에는 교육 바우처 지원 대상을 5만 7천명 내외로 선정하고 교육 바우처 사용 기간 또한 2536개의 기관을 선정해 바우처로 배울 수 있는 규모 또한 많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그리고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 계층은 우선 선발을 한다고 하는데요.
평생 교육바우처 사용 기간을 살펴보면 간호학원이나 컴퓨터 학원 그리고 요리학원이나 여성인력개발센터 등 배울 수 있는 기관이 다양하게 많습니다.
교육 바우처로 인해 취업의 기회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수급자나 차상위 계층이라면 지금 사용하지 않아도 수강권 미리 발급받아 놓은 후 나중에 사용해도 상관이 없어서요.
신청 기간 때 신청해 놓으시는 게 조금이나마 이익입니다.
지원대상
그럼 이번에 모집하는 평생교육바우처 지원 대상자는 만 19세 이상 기초생활 수급자 및 차상위 계층 그리고 중위소득 육십오프로 이하가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1인 가구는 중위소득 120프로 이하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지원 대상의 약 60프로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을 우선 선발을 합니다.
나머지는 추첨을 통해 선발한다고 합니다.
교육 바우처이기 때문에 대학생들도 많은 관심이 있는데요.
만약 올 1학기 국가장학금을 받은 대학생이라면 중복 지원은 불가합니다.
장학금을 못 받았다면 수강시청에서 35만원을 수강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금액
지원되는 바우처 금액은 연간 35만원에 바우처가 지원이 됩니다.
우수 이용자에게는 7월에서 11월에 최대 35만원에 추가 바우처 지원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우수 이용자로 선발이 되면 교육 바우처를 총 70만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
신청 기간은 2월 3일 금요일까지 평생교육바우처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편리하게 아래 링크를 달았으니 참고바랍니다.
신청자 발표
선정자 발표는 2월 말 발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취업의 기회가 주어지는 평생 교육 바우처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