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어서 좋아지는 피부에 좋은 음식 6가지

좋은 피부에 대한 관심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피부가 탄력을 잃어가고 주름지는 것을 반가워할 사람은 없기 때문입니다. 

보통 화장품이나 세안 등의 직접적인 방법에만 신경 쓰고 음식을 통해 피부 건강을 신경 쓰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하지만 좋은 음식을 통해 피부를 보호하고 탄력 있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미국 매체 위민스 헬스에서 발표한 미국 피부과 의사들이 먹는 피부에 좋은 음식 6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꼭 확인하시고 탄력있는 피부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1.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피부에 좋은 비타민 e와 베타카로틴 알파카로틴이 풍부하여 피부 보호에 뛰어난 식품입니다.

특히 엽산이 풍부해 피부의 세포를 새롭게 하는 뛰어난 작용을 합니다. 

메마른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고 건강한 지방이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피부 손상을 지켜주는 훌륭한 식품입니다.

2. 두부

한국인의 밥상에 많이 올라오는 두부를 비롯한 콩 제품에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은 자외선이 강한 날씨에 더 진가를 발휘하는데요.

피부를 팽팽하게 해주는 콜라겐을 보존해주기 때문에 자외선에 노출되더라도 주름이 잘 생기지 않고 매끄러운 피부를 유지시켜줍니다. 

이소플라본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라는 별명도 있는데요. 에스트로겐이 피부를 포함한 여성 각 신체의 유연성과 건강을 유지해주기 때문에 이소플라본이 함유된 두 분은 특히 여성에게 더 추천됩니다.

3. 다크 초콜릿

다크 초콜릿의 플라보노이드가 피부 밀도와 수분을 증가시키고 피부의 혈류를 개선하기 때문입니다. 

이로 인해 보다 많은 산소와 영양소가 공급되어 피부 건강을 지키는 효과가 나타나는 것입니다.

실제로 유럽 영양학 저널에 실린 논문에 따르면 12주간 초콜릿을 지속적으로 먹은 사람의 피부는 수분 손실이 25% 감소해 좀 더 촉촉해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일반 초콜릿은 건강에 좋지 못한 성분이 함유된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통 무설탕 다크 초콜릿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4. 아몬드

아몬드에 함유된 비타민 e는 활성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로 피부 건강과 노화 방지에 필수적인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피부의 수분을 증가시키는 플라보노이드가 껍질에 들어 있기 때문에 아몬드는 껍질 채로 먹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에 함유되어 있는 플라보노이드가 아몬드 속 비타민 e와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냅니다. 

실제로도 많은 뷰티 전문가들이 보습 기능이 뛰어나고 비타민을 함유한 아몬드 오일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5. 자몽

자몽의 풍부한 비타민c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켜 피부 재생을 원활하게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 트러블과 피부 노화를 방지하면서 탱탱한 피부를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다른 감귤류의 과일에 비해 비타민c 함량이 월등히 높은 것도 자몽의 장점이지만 다른 과일에 비해 혈당 지수가 낮다는 것도 추천되는 또 하나의 이유입니다. 

안정된 혈당이 콜라겐을 파괴하는 자연 노화 과정을 늦추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피부 노화 방지에도 큰 역할을 합니다.

6. 아마씨

아마씨에는 염증을 치료하고 건조한 피부에 보습을 주는 리그난 성분이 풍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마씨는 건성과 습진 등의 피부 질환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아마씨 기름은 변비에 도움을 주고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규칙적으로 섭취하면 건강한 피부와 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피부를 직접적으로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렇게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생소한 식품이 아닌 우리가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것들이기 때문에 먹는 것을 신경 쓴다면 더 건강하고 더 좋은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피부에 좋은 영양제

피부에 좋은 영양제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피부에 좋은 영양제

피부에 안 좋은 음식

그럼 이번에는 피부에 안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피부에 안 좋은 음식

함께 보면 좋은 글

노폐물을 걸러내는 간에 좋은 음식 9가지

불편한 배변을 해결하는 변비에 좋은 음식 5가지

어지러워서 넘어지는 빈혈에 좋은 음식 8가지 알아봅시다

카테고리: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