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시장이나 마트에 가면 사시사철 언제나 쉽게 볼 수 있는 채소가 바로 당근인데요. 

그러나 당근이 너무나 싸고 흔하기 때문에 우리 몸에 얼마나 좋은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당근이 가지고 있는 놀라운 당근 효능 4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노안 예방

당근의 놀라운 효능 그 첫 번째는 바로 노안 예방인데요. 

당근은 수많은 채소들 중에서도 최상위권의 비타민 a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a는 우리 눈의 시력을 보호하고 안구 건조증을 예방해주며 또한 녹내장이나 노인성 백내장과 같은 눈 관련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2. 항암 효과

두 번째는 바로 항암 효과인데요. 

당근의 가장 대표적인 영양소는 바로 베타카로틴이라는 성분입니다. 

당근의 색이 주황색인 것은 바로 이 베타카로틴이 너무나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베타카로틴은 유해산소가 세포를 손상시키는 것을 막아주고 몸 안에 나쁜 독소를 제거해서 암을 예방해주는 항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당근을 꾸준히 먹을 경우 암 발생 위험을 30%나 줄여준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3. 혈압 강화

세 번째는 바로 혈압 강화인데요. 

당근 속에 포함되어 있는 칼륨 성분은 혈압을 조절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나트륨의 균형을 맞춰주고 과도한 나트륨은 몸 밖으로 배출시켜주기 때문인데요. 

따라서 평소 음식을 좀 짜게 드시는 편이라면 당근 같은 반찬을 함께 곁들여 드시면 매우 좋습니다.

4. 피부 미용

네 번째는 바로 피부 미용인데요. 

동의보감에 따르면 당근은 숙변을 제거하고 거친 피부를 곱게 만들며 머리를 검게 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만큼 당근은 해독과 노화 방지에 좋은 효과를 보여주고 특히 당근에 들어 있는 베타카로틴이 몸 속 대사 과정에서 생기는 노화 유발 물질을 제거시켜주기 때문에 피부가 쉽게 노화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이외에도 당근은 항염 작용이 있어서 몸속 염증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주기도 하고요 우리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 면역력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풍부한 식이섬유가 변비 예방에도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당근의 좋은 영양분은 대부분 껍질에 몰려 있는데요. 

따라서 당근을 드실 때 되도록 껍질을 벗겨내지 마시고 흙이 없도록 깨끗이 잘 씻어서 껍질째 드시는 게 훨씬 더 좋습니다.

오늘은 당근이 가지고 있는 놀라운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목차

카테고리: 생활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