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들이 몰랐던 골다공증 예방하고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음식 7가지

골다공증 증상은 뼈에서 영양분이 모두 빠져나가 뼛속이 마치 속빈 강정처럼 숭숭 구멍이 난 듯 보이는 증상을 말합니다. 

많은 분들이 골다공증이라고 하면 남자들보단 중년 여성분들이 더 많이 걸린다고 생각하시는데요. 

하지만 중년 남성들의 골다공증 발생 비율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더구나 여자보다 남자들의 골다공증이 더 위험한 이유는 여성에 비해 골다공증이라는 병에 대한 경각심이 더 떨어져서 자신이 골다공증인 것도 모르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인데요. 

국민건강보험에 따르면 골다공증에 대한 관심은 여성이 24%인 반면에 남자들은 겨우 10. 6%에 머물렀다고 합니다.

남자들의 골다공증에 대한 관심이 여성들의 절반에도 못 미치는 것이죠. 

그만큼 남자들이 골다공증을 병이라고 생각하지 않고 그냥 나이 먹으면 다 그러는 거라고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골다공증은 초기에는 심각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합병증이 나타나기 전까지는 이를 알아채지 못하는데요. 따라서 미리미리 뼈를 관리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 골다공증 예방할 수 있는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7가지 음식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바나나

바나나는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적고 사과의 무려 4배가 넘는 많은 양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것이 칼슘 흡수를 크게 도와주기 때문에 바나나는 뼈 건강에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2.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시장에서 참 흔하게 볼 수 있죠 브로콜리는 시금치보다 4배 많은 칼슘과 비타민 a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데요. 

이것이 뼈가 더욱 촘촘하도록 뼈 밀도를 유지시켜주고 면역력 증강에도 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브로콜리는 골다공증 예방에 아주 좋은 식품입니다. 

3.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서 비타민 a 비타민 c 그리고 칼륨과 안토시아닌 등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고 뛰어난 항산화 효과를 자랑하는데요. 

블루베리에 들어있는 미네랄은 뼈에 좋은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줍니다. 

4. 다시마

다시마는 뼈의 주성분인 칼슘과 비타민 k이2뿐만 아니라 칼슘의 활동을 원활하게 해주는 마그네슘도 풍부하여 뼈를 더욱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뼈의 칼슘 흡수율을 높이고 싶을 땐 다시마를 잘게 썰어 꼭꼭 씹어 드시면 아주 큰 도움이 됩니다. 

5. 말린 자두

말린 자두의 붕소 성분은 뼈의 분해 속도를 느리게 하고 뼈 성장을 촉진시켜 골다공증이나 골절을 막아주는데요.

미국의 한 의과대학 교수는 골절이나 골다공증 방지를 위해서 약을 먹는 것보단 차라리 하루에 말린 자두 두세 개를 먹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고까지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6. 고등어

고등어는 비타민d가 풍부하여 혈중 칼슘과 인을 정상 범위로 유지시켜주는데요.

이것이 뼈의 성장을 돕고 튼튼하게 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고등어는 골다공증 예방에 매우 좋은 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7. 검은콩

검은콩에 풍부한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면 골밀도를 유지하고 높여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검은 콩은 이것이 일반 콩보다 4배 이상 강하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 아주 뛰어난 효과를 보여주는 식품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당신이 몰랐던 여성질환 좋은 음식 4가지

여자에게 더 좋은 놀라운 생강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흰쌀밥 효능을 높여주는 궁합이 맞는 음식 2가지

카테고리: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