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인 중독 증상 4가지(+카페인 중독 자가진단 테스트)

가끔씩 혼자만의 시간이나 삶의 여유를 느끼고 싶을 땐 분위기 있게 마시는 한 잔의 커피는 참 좋은 효과를 주는데요. 

그러나 이렇게 소소한 여유와 행복을 느끼다가도 때로는 내가 카페인에 중독된 건 아닐까 하는 생각에 불안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커피를 과다하게 섭취할 경우 커피에 든 카페인이 불면증이나 두통 그리고 불안 증세 같은 여러 가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오늘은 과도하게 커피를 마셨을 경우 나타나는 카페인 중독 증상 4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한 것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불안감

우리가 똑같은 사람이라고 해도 누군가는 술을 조금만 마셔도 얼굴이 빨개지면서 쉽게 취하는가 하면 또 어떤 분들은 술에 유독 강한 분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알코올을 분해하고 받아들이는 능력이 모두 다르듯이 카페인을 수용할 수 있는 능력 또한 사람마다 모두 다릅니다. 

그래서 같은 양의 커피를 마셔도 개인 차로 인해서 전혀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는데요. 

만약 커피를 섭취한 뒤 마음이 편안해지고 안정감을 느끼기보단 몸이 떨리거나 뭔가 모를 불안한 증세가 나타난다면 커피를 줄이거나 드시지 않는 게 좋습니다. 

두통 완화

커피의 카페인 성분은 두통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두통 약을 보면 약간의 카페인 성분이 포함된 약들이 많은데요. 

만약 커피를 마시기 전까지 머리가 아프다가 커피를 마시고 나면 좀 괜찮아지는 것 같은 증상을 느끼신다면 이것이 카페인에 중독되어서 그럴 수 있다고 한 번쯤은 생각해 보셔야 합니다. 

짜증

이런저런 이유로 매일 마시던 커피를 마시지 못했을 경우 괜히 짜증이 난다거나 모든 것이 귀찮고 무기력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카페인의 효능 중 하나가 바로 기분을 편안하고 좋게 만들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카페인 양에 따라 기분이 변하면서 카페인 의존도가 높아진다면 그 즉시 커피를 줄이거나 끊는 것이 좋습니다. 

집중력 저하

커피를 마시지 않았을 때 무언가 집중력이 떨어지는 느낌을 받으신다면 카페인 중독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다시피 커피에 들어 있는 카페인에는 정신을 맑게 하고 집중력에 도움을 주는 각성 효과가 있는데요. 

이런 각성 효과에 중독이 되면 커피를 마시지 않은 상태에서는 일에 잘 집중이 되지 않고 머리가 멍한 느낌을 받게 됩니다. 

거기다 평소 한두 잔만 마셔도 정신이 또렷해지는 각성 효과가 나타나던 것이 어느 순간부터 점점 한두 잔으로는 아무 느낌도 없고 그보다 더 많은 양을 마셔야만 예전과 같은 효과가 나타난다면

이것은 몸이 카페인에 상당히 중독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카페인 자가 진단 테스트

함께 보면 좋은 글

폐암 신호! 전조증상 놓치면 땅을 치고 후회해도 소용없습니다

혈관에 기름을 빼주고 더러운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주는 음식 4가지

노안증세로 침침해진 눈에 좋은 음식 7가지 알아보기

Table of Contents

카테고리: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