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에게 더 좋은 놀라운 생강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인 생강은 남자에게도 좋지만 특히 여자에게는 보약보다 더 좋다고 알려진 식품인데요. 

중국엔 2천500년 전부터 생강을 키웠다는 기록이 있고 우리나라엔 고려시대 때 들어왔다고 전해집니다. 

고려시대 당시에는 생강이 너무나 귀중한 재료로 취급받아서 왕이 상으로 생강을 내렸다는 기록이 있고 생강을 차지하기 위해 싸움까지 있었다는 기록도 있는데요.

이렇게 생강이 너무나 귀했기 때문에 고려시대 당시엔 인삼차는 비교적 서민들이 마시는 차였고 생강차는 임금과 귀족들이 마시던 아주 귀한 차였다고 합니다. 

오늘은 이렇게나 귀하고 좋은 생강이 지니고 있는 놀라운 효능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성질환 예방

생강은 생리불순에 뛰어난 효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혈관을 확장해 혈액순환을 도와 냉증을 잡아주는 효능이 있어서 여자들에게 흔한 각종 여성 질환들을 예방해줍니다.

여셩질환에 좋은 음식 4가지

노화방지

또한 뛰어난 항산화 효과로 활성산소를 억제해주기 때문에 피부의 잔주름을 막아주고 노화 방지에도 아주 탁월합니다. 

심장강화

생강은 심근을 자극하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어서 심장의 부담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튼튼하게 만들어 줍니다. 

혈관질환 예방

거기다 혈소판의 응집을 억제해서 혈전이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고 각종 혈관 질환까지 예방해주기 때문에 평소 생강차를 마시는 습관을 들이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됩니다.

독소 배출

생강은 혈관을 확장하여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고 배뇨와 배변 활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노폐물과 독소가 배출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해독작용

또한 식중독균을 살균해 주는 뛰어난 해독 작용이 있어서 약이 귀하던 옛날 시골에선 급체나 식중독 같은 몸에 탈이 나는 증상이 나타나면

생강을 우려낸 물이나 생강으로 즙을 만들어서 치료약처럼 먹기도 했는데요. 이것이 실제로 큰 도움이 되었다고 합니다. 

면역력 강화

감기가 걸렸을 때 생강 다린물을 먹으면 낫는다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생강은 감기에 걸렸을 때 발생하는 나쁜 열을 잡아주기 때문에 우리 몸이 정상 체온을 유지하도록 도와줍니다.

항염 작용

또한 생강의 강력한 항염 작용은 감기 바이러스 등의 세균뿐만이 아니라 모든 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며 특히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이 찬기운을 배출하고 기침과 가래를 삭혀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 부작용

​생강은 이로운 점도 있지만, 부작용도 있다는 사실 기억하셔야 해요. 

​위가 약한 사람이 생강을 먹으면 위액이 지나치게 분비돼 위 점막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 섭취하도록 하세요. 

​혈압이 높거나 불면증이 있는 사람이라면 생강을 섭취할 경우 체내에 열이 올라가면서 흥분될 수 있기 때문에  과량 섭취하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달걀과 궁합이 맞지 않는 음식 2가지 및 생활습관

알리신 효능 및 마늘 절대로 먹으면 안되는 사람

인간을 장수하게 하는 놀라운 포도 효능 7가지

Table of Contents

카테고리: 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