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몰랐던 내장지방 녹여주는 음식 5가지

우리나라는 급격히 서구화된 식습관과 운동 부족으로 인해 매년 비만 환자가 큰 폭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중에서도 겉으론 비만 여부가 잘 드러나지 않아서 소위 마른 비만이라고 불리는 내장지방형 비만은 더욱 위험하다고 하는데요. 

내장지방은 우리 몸 속 혈액을 타고 들어가 혈관과 장기를 망가뜨리고 각종 성인병은 물론 대장암과 직장암의 발생 확률을 정상인들보다 무려 2배나 더 높게 만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전체적으로 날씬한 체형이라고 하더라도 배가 너무 볼록하고 뱃살이 과도하게 많다면 사태가 더 심각해지기 전에 내장지방을 녹이는 음식 섭취와 함께 운동을 병행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내장지방 녹여준다고 알려진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두부

두부는 땅에서 자라는 소고기라 불릴 정도로 낮은 열량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또 포만감을 주는 대표적인 음식인데요. 

두부에 들어있는 사포닌 성분은 체내에 흡수되면 지방 합성을 억제하고 동시에 지방 분해를 도와주는 아주 기특한 음식입니다.

거기다 단백질이 아주 풍부하고 아미노산이 많기 때문에 근육을 유지하고 근육량을 늘리는 데 큰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우리 몸 속 갈색 지방을 활성화시켜 신진대사를 높여주기 때문에 지방을 빼는 데 매우 큰 도움을 주는 음식입니다. 

2. 아보카도 오일

아보카도 오일은 몸에 좋은 레시틴과 베타카로틴 그리고 올레산과 아미노산 비타민 등을 아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아보카도 오일에 함유된 불포화 지방산은 불포화 지방산 함량이 높다고 알려진 올리브유나 포도시유보다 더 높은 함량을 지니고 있으며 혈관에 쌓인 중성지방 수치를 감소시켜 혈관 건강을 개선시켜주고 내장지방 연소에 큰 도움을 줍니다. 

3. 흰색 강남콩

흰색 강낭콩은 미 해군에서 이것을 영양식으로 먹었을 정도로 아주 유명한 콩인데요. 

최근 대형마트를 둘러보면 이 흰색 강낭콩이 굉장히 많이 판매되는 걸 알 수 있습니다. 

흰색 강낭콩은 단백질이 우유의 8배가 넘게 들어 있으며 나이아신과 엽산 리보플라빈 티아민 등 다양한 칼슘과 비타민도 아주 풍부해서 당뇨병과 각종 성인병 예방에도 아주 좋은 효과를 보여줍니다. 

특히 흰색 강낭콩에서 아주 중요한 성분 중 하나가 바로 파세올라민이라는 성분인데요. 

이것이 우리 몸 속에서 불필요한 탄수화물이 흡수되는 것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4. 보이차

보이차에 들어있는 갈산이라는 성분은 체내에 있는 지방의 축적을 억제해서 체지방과 내장지방 감소에 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비만 성인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서 한쪽은 보이차를 매일 섭취하도록 하고 다른 한쪽에는 먹이지 않는 실험을 했다고 하는데요. 

그러자 100일이 지난 뒤 분석한 결과에서 보이차 추출물을 섭취한 그룹이 내장지방이 무려 30% 이상 감소했다고 합니다.

5. 사차인치

우리에게 스타시드라는 이름으로 잘 알려진 사차인치는 여러 세기 동안 페로의 원주민들이 즐겨 먹었다고 알려진 식품인데요. 

마치 별 모양의 견과류를 닮은 이것은 내장지방 분해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사차인치에 들어있는 단백질과 필수 지방산은 매우 높은 농도의 오메가 3를 포함하고 있는데요.

이것이 혈액 속 중성지방을 녹여서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혈당을 떨어뜨리는 인슐린 기능을 높여주여서 당뇨를 예방하는 데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사차인치를 드실 땐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데요. 

사차인치는 소화가 쉽고 알레르기를 일으키지 않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섭취가 가능하지만 과다 섭취를 하게 되면 설사나 소화 불량 등이 발생할 수도 있다고 하니 하루 약 열흘 정도를 넘지 않는 선에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당신이 몰랐던 효과적으로 암세포 파괴하는 음식 10가지 알아보기

여자에게 더 좋은 놀라운 생강 효능 8가지 및 부작용

알리신 효능 및 마늘 절대로 먹으면 안되는 사람

Table of Contents

카테고리: 건강